한국에서는 22년 7월 20일 개봉했으며 슈퍼배드 3, 미니언즈 1을 제작했던 카일 발다 감독이 제작을 맡았습니다. 목소리 연기에는 스티브 카렐, 양자경, 장 끌로드 반담 등이 참여했습니다. IMDB 평점은 6.7점을 로튼 토마토 점수는 70%를 달성했습니다. 22년 8월 11일 현재 누적관객수는 204만 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미니 보스를 찾으러 가는 미니언즈의 여정
현재 전 세계 최고 인기를 끌고 있는 스핀 오프의 주인공들은 바로 미니언즈입니다. 노랗고 작고 귀여운 미니언즈가 단독 주연을 맡은 이번 작품은 전 세계 59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했습니다. 7년 만에 다시 돌아온 작고 귀여운 악당들이 월드와이드 7억 5천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자신의 보스인 슈퍼 배드를 뛰어넘는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처음 들어보는 말이지만 그들의 언어는 우리 귀에 매우 익숙합니다. 독특한 언어와 보는 이들의 정신을 쏙 빼놓는 치명적인 귀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언즈 2는 1976년에 일어나는 이야기이지만 전체적으로 1970~80년대를 배경으로 합니다. 빌런 6은 제이드 스톤이라는 숨겨진 힘을 가진 보물을 훔치는 계획을 세웁니다. 빌런 6을 창시한 리더인 공포의 검은 장갑은 그의 손으로 마법 스톤을 찾게 되지만 나머지 5명에게 배신을 당합니다. 이후 나머지 악당들은 공포의 검은 장갑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새로운 악당을 뽑게 됩니다. 이때 어린 그루가 나타나 악당을 뽑는 오디션에 참가하게 됩니다. 세계 최고의 악당이 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찾아간 그루는 빌런 6에게 악당이 되긴 아직 어리다며 조롱을 당하고 쫓겨나게 됩니다. 화가 난 그루는 전설의 마법 스톤을 훔칩니다. 세상을 위험하게 만들 힘이 담긴 마법 스톤을 서로 차지하기 위해 빌런 6과 그루의 쫓고 쫓기는 추격 전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때 그루는 미니언즈 2에 새로 등장한 오토에게 스톤을 집에 가져다 놓으라고 시키고 빌런 6을 따 돌립니다. 빌런 6의 공격을 아슬아슬하게 피하면서 겨우 집으로 돌아옵니다. 그루는 오토에게 마법 스톤이 어디 있는지 묻습니다. 이에 오토는 자기가 어떻게 마법 스톤을 지켰는지 설명하고 최종적으로 귀여운 돌멩이와 바꿨다고 대답합니다. 그루는 화를 내며 내 미래를 귀여운 돌멩이와 바꾼 거냐고 오토에게 묻습니다.
그루에게 마법 스톤을 빼앗긴 빌런 6는 마법 스톤을 되찾기 위해 반격을 시작합니다. 그루는 이를 지켜보고 있던 공포의 검은 장갑에게 납치되고 맙니다. 검은 장갑은 미니언즈들에게 마법 스톤을 가지고 오지 않으면 그루를 죽이겠다고 협박합니다. 이에 납치된 미니 보스 그루를 구출하기 위해 미니언즈들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미니언즈들은 그루를 구출하는 과정에서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때마침 나타난 쿵후 고수가 이들을 구해줍니다. 쿵후 고수에게 한눈에 반한 미니언즈들은 쿵후 고수에게 무술을 전수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이렇게 미니언즈들은 쿵후 고수에게 무술을 전수받습니다.
한편 그루는 자신의 영웅이었던 공포의 검은 장갑을 만나 악당이 갖춰야 할 자질에 대해서 배웁니다. 그러나 그루와 검은 장갑은 빌런 6에게 공격을 받게 됩니다. 자신이 만든 빌런 6에게 공격을 받아 큰 상실감에 빠진 검은 장갑은 모든 것을 포기하려 합니다. 이때 그루가 힘이 되어주고 검은 장갑을 위로합니다.
미니언즈의 탄생 배경
미니언즈는 2010년에 개봉한 영화 슈퍼배드의 악당 그루의 조수로 영화계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기존의 악당들과는 다르게 치명적인 귀여움으로 신스틸러 역할을 제대로 담당했습니다. 후에는 미니언즈를 보기 위해 슈퍼배드를 본다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는 미니언즈이지만 이들이 꼭 지키려는 원칙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바로 세계 최고의 악당만 따르는 것입니다. 이들은 세계 최고의 악당이 아니면 절대로 따르지 않습니다. 생긴 건 다르지만 이들의 목적은 똑같습니다. 최고의 악당을 찾아 보스로 섬기는 것입니다. 보스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 이들이 존재하는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보스를 찾는 것은 쉬운데 계속해서 찾은 보스를 섬기는 것은 쉽지가 않았습니다. 사고뭉치 미니언즈 때문에 찾은 보스들이 전부 제 명까지 살지 못하며 안타까운 죽음을 면치 못합니다. 그렇게 공룡시대부터 보스를 찾아 떠나는 미니언즈의 여정은 계속됩니다. 그루를 만나기 42년 전 악당 컨퍼런스를 찾은 미니언즈는 영국 최고의 악당 스칼렛을 만나게 됩니다. 영국의 왕비를 대신해 왕까지 되려는 조금 황당한 상황까지 겪게 됩니다.
미니언즈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
미니언즈는 이름처럼 키가 작은 것 같지만 실제로 평균키가 105cm에 달해 생각보다 큰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외눈박이 미니언은 평균보다 더 크다고 합니다.
미니언은 숨쉬는데 산소가 필요하지 않아서 우주에서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의 손가락은 5개인데요. 미니언의 손가락의 개수는 그럼 몇 개일까요? 바로 3개입니다.
미니언의 언어는 여러 개의 언어가 섞여있습니다. 그래서 마치 알아들을 수 없는 외계어로 말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스페인어, 영어, 불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서, 한국어 등 총 6개의 언어가 섞여있습니다. 미니언의 귀여운 목소리는 과연 누가 연기하는 것일까요?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피에르 코팽 감독이 목소리 연기를 담당했습니다. 그런데 피에르 코팽 감독 혼자서 899개의 다른 미니언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전부 연기했습니다.
미니언 중 밥의 경우 오른쪽 눈은 녹색 왼쪽 눈은 갈색 빛의 눈동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홍채 이색증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 때문에 밥의 양쪽 눈은 다른 색을 가지고 있게 되었습니다.
미니언즈를 만든 크리스 리노드 감독은 미국 애니메이션 루니툰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루니툰은 영화사 워너브라더스가 1930년부터 1969년까지 제작한 우리에게는 버니와 트위티 캐릭터로 유명한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입니다. 리노드 감독은 귀여운 캐릭터가 괴물처럼 행동하는 아이디어가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미니언즈가 탄생되었습니다.
미니언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당연 바나나입니다. 그 다음은 사과이고 세 번째는 파파야라고 합니다.
댓글